임상적용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add_shopping_cart
  •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채팅
3D프린터

Customer center
㈜메디코디 고객센터

070-7500-9928

*궁금하신 사항 문의주세요.
항상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

임상적용 | 임상적용
Home > 3D프린터 > 임상적용 > 임상적용

임상적용 목록

고객 설명 기술
T32 덴탈 센터 T32는 센터 내에 Stratasys 의 Objet Eden260V 3D 프린터를 도입했습니다. 이제 T32의 의사들은 진료실에서 단 몇 시간 만에 맞춤형 서지컬 가이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전 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하고 수술 시간 단축시키며 수술 후 합병증을 줄여줍니다.
활용사례 읽기
PolyJet
APEX Dental Milling Center APEX Dental Milling Center는 Objet Eden260V 3D 프린팅 시스템의 편리한 사용법과 빠른 제작 속도에 강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직원들은 신속하게 시스템의 활용법을 학습하여 효율적인 생산을 시작했고, 회사는 곧 Objet 3D 프린터 덕분에 일반적인 제조 워크플로의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활용사례 읽기
PolyJet
Ortholine 테크니션 한 명당 일일 생산량이 단기간에 크게 향상되어, Ortholine®은 고객에게 짧은 배송 기간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교정 기구 및 모델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활용사례 읽기
PolyJet
닫기

2D 이미지의 한계

2005년에 설립된 싱가포르의 T32 덴탈센터는 동남 아시아 지역의 치과 의료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 성공의 주된 요인은 바로 계속해서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T32 덴탈 센터는 최근 더욱 비약적인 도약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치과의사들은 어렵고 고통이 따르는 치과 수술 과정에 있어 평면적인 2D 이미지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 결과, 임플란트 시술부위를 정확히 잡아내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후 점차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3D 이미지 및 환자 개개인에 맞춘 데이터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의사는 환자의 턱을 스캔해서 어디가 문제인지, 증상이 얼마나 심한 지를 파악하고 이에 따라 치료 방향을 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프로세스는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그 이유는 각 수술에 필요한 특정 부분이 유럽에서 제작되며 그 비용도 고가였기 때문입니다.

3D 프린팅의 가치

T32는 센터 내에 Stratasys 의 Objet Eden260V 3D 프린터를 도입했습니다.
이 3D 프린터는 CAD 파일의 데이터를 활용해 환자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플라스틱 모형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T32의 의사들은 진료실에서 단 몇 시간 만에 맞춤형 서지컬 가이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서지컬 가이드는 수술에 앞서 환자의 치아 위에 올려, 시술될 정확한 각도와 깊이 및 임플란트의 정확한 위치를 잡아냅니다.
뿐만 아니라, 고난이도 수술의 경우에는 의사들은 환자의 턱 모형을 정확하게 떠서 수술 전에 리허설을 시행해 볼 수 있습니다.

T32 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Yam Weng Fei 씨는 "수술이 너무나도 쉽고 원활하게 진행되어 인상적이었다. 수술 부위를 최소화하고 보다 편안하게 시술을 받았기 때문에 거의 통증을 느낄 수 없었다. 3D 모형은 성공적인 수술에 큰 역할을 담당했으며 다른 환자에게도 이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T32 덴탈 센터의 설립자겸 원장인 Wong Keng Mun 박사는 "3D 프린팅을 통해 우리 치과 수술 센터의 수술이 더욱 정확하고 정밀하게 운영될 수 있었으며, 동시에 수술 시간과 비용을 함께 절감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3D 프린팅 덕분에 낮은 비용으로 완벽한 디지털 워크플로를 구축한 APEX

배경

미시건주 앤하버에 위치한 APEX Dental Milling Center는 다른 업체보다 먼저 CAD/CAM 기술을 채택하여 CAD 설계 영상에서 바로 치과 부품을 생산했습니다.
이 회사는 CNC 기존 밀링 기술로 생산을 외주하지 않고 사내 3D 프린팅으로 전환했습니다.
디지털 치과 치료를 사업의 핵심으로 삼은 APEX는 이를 통해 비용 절감 이외에도 배송 시간을 단축하고 고품질 표준을 유지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과제

전통적으로 치과 테크니션은 오직 자신의 정교한 손놀림과 전문가의 눈에 의존하여 크라운, 브릿지, 인레이, 온레이, 베니어 및 틀을 제작했습니다.
따라서 이들은 종종 예술가로 간주되기도 하지만, 수작업 공정은 시간이 많이 들고 정밀도가 떨어지며, 내구성이나 미관이 떨어지는 재료가 사용되기도 합니다.
점점 더 많은 치과 업체에서 병원이나 기공소 또는 제조 센터를 통해 3D 프린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산업용으로 사전 제조되어 안정적인 품질의 최신 재료를 이용할 수 있으며, 품질 및 생산성 향상, 표준화된 생산 체인으로 데이터 저장이 가능하고, 계획의 정밀도와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APEX Dental Milling Center도 3D 프린팅 도입으로 제공되는 이점이 크다고 보고 옵션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솔루션

Objet Eden260V 3D 프린팅 시스템이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APEX Dental Milling Center의 경우, 어느 3D 프린팅 솔루션이든 제품 개선이나, 공정 시간 단축, 정확도 향상 등 한 가지 이상의 사업적 이점을 제공하기 마련이었습니다.
Objet 3D 프린터의 경우 이것이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APEX Dental Milling Center는 Objet Eden260V 3D 프린팅 시스템의 손쉬운 사용법과 속도에 감동받았습니다.
직원들이 신속하게 시스템의 활용법을 학습하여 효율적인 생산을 시작했고 회사는 곧 Objet 3D 프린터 덕분에 일반적인 제조 작업 흐름의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Objet Eden260V™에서 프린팅된 모델은 이 연구소의 담당팀과 치과 고객이 요구하는 높은 정확도를 충족하는 데 필요한 매우 정교한 디테일과 뛰어난 표면 마감을 제공했습니다.
Objet 3D 프린터는 또한 APEX Dental Milling Center 최종 제품의 일관된 품질을 보장했습니다.
프린팅된 모델은 실용적이고 일관적이었기 때문에 물리적 모델에서도 완벽한 적합성과 교합을 제공했습니다.

가치

APEX Dental Milling Center는 스캐닝, 치아 복원 및 3D 모델 프린팅을 포함하는 디지털 워크플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워크플로는 CAD/CAM 기술과 완전 디지털화된 작업 공정이 주는 장점을 통해 짧은 시간에 보철 장치를 생산합니다.
디지털 치의학 프로세스의 고유한 특성 덕분에 APEX Dental Milling Center는 전국의 주요 구강 내 스캐너에서 스캔을 받아 처리할 수 있습니다.
APEX Dental Milling Center가 보유한 Objet Eden260V 3D 프린팅 시스템은 신속한 제조 및 초고효율의 일괄 처리량 및 멀티 케이스 처리 능력을 통해, 탁월한 케이스당 비용 효율과 함께 연구소의 생산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립니다.
APEX Dental Milling Center 관리자인 Chris Brown은 “3D 프린팅 기술로 치과 업계는 전례 없이 빠른 변화를 겪게 될 것”이라며 “치료 일정 계획부터 최종 보철물 제작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디지털 방식으로 처리되는 날이 멀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쾌속 제조는 치과 기공소 운영주에게 경제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Objet Eden260V 3D 프린팅 시스템 덕분에 APEX Dental Milling Center는 현대적인 치과 솔루션 업체로 완전히 탈바꿈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APEX Dental Milling Center는 Objet 3D 프린터를 도입하여 여러 가지 크기와 모양의 모델을 사내에서 제작하는 완벽한 디지털 워크플로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효율적인 사내 제조 능력은 여러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줍니다.”

“APEX Dental Milling Center는 Objet 3D 프린터 시스템의 역량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성장을 계속해서 만들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완전한 디지털 치과 교정 워크플로 구현을 통한 더 나은 미래로의 도약


Ortholine은 Objet의 3D 프린터와 3Shape의 3D 스캐닝 및 CAD 솔루션을 활용하여, 치과 교정 모델 제조 과정을 디지털 워크플로 전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작업 비용을 크게 줄이는 한편 고객을 위한 더욱 향상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당면 과제

Ortholine®은 기능성 및 가철식 교정 장치, 리테이너, 공간 유지 장치, 투명 얼라이너, 코골이 교정기, TMJ 스플린트, 운동용 보호 장치 등 광범위한 특수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rtholine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주요 부분에는 치료 계획 및 평가를 위해 병원에 제공하는 연구 모델이 있습니다.
이처럼 광범위한 서비스 스펙트럼과 시장에서의 긍정적 반응을 통해, Ortholine은 성장을 거듭하기 위한 최적의 포지션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성장을 위해서는 사업 절차를 간소화해야 했습니다. Ortholine은 많은 비용을 들여 테크니션 인력과 시설을 확충하거나 특유의 높은 품질 기준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생산 속도를 향상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습니다.
늘어나는 케이스 주문은 Ortholine 사업에는 희소식이었지만, 동시에 모델을 보관하기 위한 공간이 더 필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했습니다.
치과 교정 기구는 취급이나 서비스 중에 빈번히 분실되거나 훼손되기 때문에, Ortholine은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 대비하여 개별 제품 모델에 일일이 라벨을 붙여 보관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실제 보관을 위한 적절한 공간뿐만 아니라 고객 케이스와 상관없는 값비싼 인력과 테크니션의 투입이 필요했습니다.
당연하게도, 잠재력이 높은 이 시장에는Ortholine 외에도 많은 기업이 있었고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졌습니다.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 비용을 낮춰야 했습니다.

솔루션

Ortholine은 환자의 첫 치아 인상을 받아 연구 모델 제작을 거쳐 CAM 제조에 이르기까지 워크플로의 모든 측면을 간소화할 수 있는 완전한 CAD/CAM 디지털 사내 생산 시스템 구축을 결정했습니다.
Ortholine은 디지털 방식의 모델 제작 및 작업을 위해 3Shape의 Ortho 시스템을 선택하는 한편, 모델 및 교정 기구 생산을 위해 Objet의 Eden 260V™ 3D 프린팅 시스템을 선택했습니다.
3Shape의 Ortho System™에는 R700™ 3D 스캐너 및 OrthoAnalyzer™ CAD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R700™ 스캐너를 통해 치아 인상 및 모델을 포착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에는 디지털 모델을 사용하여 진단 및 치료 계획을 수행하기 위한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Objet의 260V 3D 프린팅 시스템은 캐비티 안쪽에까지 섬세한 디테일의 프린팅과 얇은 적 층 두께 및 부드러운 표면 출력을 제공하므로 치과 교정 모델 및 기구 제조에 탁월합니다.
그 밖의 부가적인 장점도 Ortholine의 선택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3Shape의 Ortho System™은 특정 사례에 대해 치과 교정 전문의와 온라인으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스캐너에서 생성된 디지털 모델을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Objet Eden 260V™ 3D 프린팅 시스템은 작동이 매우 쉽고 차지하는 면적도 작아 기공소에 통합하기 적합합니다.
Objet Eden 260V 시스템 고유의 자동 실행 기능을 통해, 작업자가 오랫동안 자리를 비운 경우나, 필요에 따라 주말에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3Shape’ Ortho System™은 추가적인 전환 단계 또는 간접비용을 수반하면 Objet 260V™ 3D 프린팅 시스템과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결과

3Shape Ortho System™의 직관적인 도구를 통해, Ortholine 테크니션은 기존 수작업에 비해 훨씬 더 적은 시간에 작업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Objet 260V™ 3D 프린팅 시스템에서 즉시 디지털 모델을제작하고, 이와 동시에 다음 케이스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테크니션 한 명당 일일 생산량은 단기간에 크게 향상되었으며 Ortholine®은 고객에게 짧은 배송 시간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교정 기구 및 모델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을 위한 연구 모델 보관도 이제 골칫거리가 아닌 자산이 되었습니다.
Ortholine®은 3Shape’ Ortho System™의 3D 스캐닝과 고급 디지털 보관 기능을 통해, 고객 모델 및 케이스 이력을 위한 효율적이고 저렴한 보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Ortholine은 또한 교정 전문의에게 실제 모델 없이 가상 치료 계획 및 평가를 수행하는 도구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수익성 있는 새로운 사업 분야가 발굴되었고 시설 공간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보관을 통해 장치 교체 서비스가 간소화되고 관리 비용이 절감되었으며 전체 모델을 손상 없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시스템이 제공하는 직관적 검색 기능을 통해, 접수 데스크에서 신속하게 케이스를 검색할 수 있어 Ortholine의 테크니션은 오직 제품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rtholine의 CAD/CAM 투자비용은 사업 확장, 생산 속도 향상, 생산 합리화 및 작업 비용 절감에 따라 빠르게 회수되었습니다.
Ortholine은 Objet 3D 프린팅 시스템을 통해, 가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모든 면에서 경쟁 업체보다 한 발 더 앞서 나갈 수 있었습니다.

마이페이지

나의 보유적립금

0점

없음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sns 링크

COMPANY INFO

회사명. ㈜메디코디 | 대표. 최선규 | 주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업로 40번길 30 (판교 제2테크노밸리) 판교 IT센터 325, 326호 | 사업자 등록번호. 129-86-44768 | 전화. 070-7500-992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0-경기성남-1005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최선규 | E-mail. info@medicodi.co.kr
Copyright © 2022 ㈜메디코디. All Rights Reserved. ADM